보도자료·발표문
url복사
미국 제47대 대통령 당선 축하 논평
|
미국 제47대 대통령 당선 축하 논평
한경협은 <제47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당선을 축하하며 환영한다. 이번 선거 결과는 변화를 통한 미국 재도약의 길을 제시한 것에 대한 미국민의 선택으로 평가한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이끄는 새로운 미국 행정부>가 철통과 같은 한미동맹을 더욱 강화하고, 한미FTA 토대 아래 양국 경제협력도 확대⋅발전 시키길 바란다. 특히, 양국 경제 관계의 핵심 축인 한국 기업의 대미투자와 교역이 지속될 수 있도록 우호적인 투자 및 통상환경을 조성해주길 기대한다.
전세계적 국가산업정책과 보호주의 통상기조가 확산되는 가운데 대한민국과 같은 제조업 및 수출 중심 국가들 간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트럼프 2기 행정부의 출범으로 인한 새로운 변화 속에서 한국 기업의 부담은 최소화하고 기회는 최대로 활용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정부와 민간이 보다 정교한 민관협력체계로 함께 노력해 나가야 할 것이다.
한경협은 미상의와 한미간 최고위급 민간 경제협력 채널을 운영하는 한국의 대표 對美경제 창구로서 양국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다. 특히, 오는 12월 워싱턴에서 개최되는 <제35차 한미재계회의>를 시작으로 우리 경제계의 목소리를 미국 정부에 지속적으로 전달하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자 한다.
한국경제인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