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발표문
콘돌리자 라이스 제66대 美국무장관 초청 대담
|
콘돌리자 라이스 제66대 美국무장관 초청 대담
* 일시 및 장소 : 7/2(화) 07:30 – 09:00 / FKI타워 컨퍼런스센터 그랜드볼룸
류진 한국경제인협회(이하 ‘한경협’) 회장은 7월 2일 FKI타워 컨퍼런스센터에서 콘돌리자 라이스(Condoleezza Rice) 제66대 美국무장관을 초청하여 대담을 개최했다. 이번 대담은 <한경협-풍산 특강> 시리즈의 첫 번째 행사로, 한국경제인협회와 풍산그룹이 글로벌 오피니언 리더를 모시고 인사이트를 얻고자 기획하였다.
이번 대담에는 정몽준 아산정책연구원 명예이사장, 윤영관 전 외교부장관, 이정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장, 성래은 영원무역 부회장, 신현우 한화 전략부문 사장, 박한상 KBI그룹 부회장 등 각계 인사와 기업인 및 대학생들 등 170여 명이 참석했다. 류진 한경협 회장은 개회사에서 “美대선을 4개월여 앞둔 시점, 미국 정치외교에 정통하신 최고 전문가를 모시고 글로벌 현안에 대한 통찰을 얻게 되어 더욱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이날 라이스 장관은 류진 회장과의 대담을 통해 한미동맹의 미래와 과제, 다가오는 美대선 전망,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의 향방 등 주요 글로벌 현안에 대해 생각을 나누는 한편, 특히 이날 모인 젊은이들을 위해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리더십 조언 등을 전달했다. 한경협은 앞으로도 이와 같은 글로벌 리더와 함께 교류하는 자리를 계속해서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의] 한국경제인협회 미구주협력팀 이소원 팀장 (02-3771-0377)
김정경 책임 (02-3771-04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