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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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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 한국경제인협회(이하 ‘본회’라 한다)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본회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 회원 가입의사 확인, 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이용자 여러분은 우편, 전화 또는 온라인 전자서식 등을 통한 전자적 방법을 통해 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의 선택에 있어 몇 가지 유의사항을 알려드립니다. ① 본회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 제공을 위한 사용자 정보: 정보주체 동의 (3년) ○ 개인정보 열람등 요구 처리 사용자 정보: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제39조 (3년)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본회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4.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① 본회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②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5.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본회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본회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본회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본회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본회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6.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본회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성명, 주소, 연락처, 이메일주소, 직장, 부서, 직위 등 ○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주소,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등

    7. 개인정보의 파기

    ① 본회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본회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본회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성명 : 이상윤 ○ 직위 : CSR본부장 ○ 전화 : 02-3771-0261 ○ e-Mail : fkipr@fki.or.kr

    10.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1. 9. 30부터 적용됩니다.

  • 홈페이지의 이용에 대해 감사드리며, 홈페이지에서의 개인정보보호방침에 대하여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이는 현행 "공공기관의개인정보보호에관한법률 및 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본지침" 에 근거를 두고 있습니다.
    이 방침은 별도의 설명이 없는 한 본회에서 운용하는 모든 웹사이트에 적용됨을 알려드립니다.

    1. 자동으로 수집, 저장되는 개인정보

    여러분이 본회 홈페이지를 이용할 경우 다음의 정보는 자동적으로 수집/저장 됩니다. ○ 우리 홈페이지를 방문할 때 거친 웹사이트의 주소 ○ 이용자의 브라우져 종류 및 OS ○ 방문일시 등

    2. 이메일 및 웹 서식 등을 통한 수집정보

    이용자 여러분은 우편, 전화 또는 온라인 전자서식 등을 통한 전자적 방법을 통해 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의 선택에 있어 몇 가지 유의사항을 알려드립니다. ○ 여러분이 홈페이지에 기재한 사항은 다른 사람들이 조회 또는 열람할 수도 있습니다. ○ 여러분이 기재한 사항은 관련법규에 근거하여 필요한 다른 사람과 공유될 수 있으며, 정책개발의 자료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 또한, 이러한 정보는 타 부처와 공유되거나, 필요에 의하여 제공될 수도 있습니다. 홈페이지 보안을 위해 관리적, 기술적 노력을 하고 있으나, 만약의 침해사고시 문제가 될 수 있는 민감한 정보의 기재는 피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웹사이트에서 운영하는 보완조치

    홈페이지의 보안 또는 지속적인 서비스를 위해, 본회는 네트워크 트래픽의 통제(Monitor)는 물론 불법적으로 정보를 변경하는 등의 시도를 탐지하기 위해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4. 링크사이트 웹페이지

    여러 웹페이지에 포함된 링크 또는 배너를 클릭하여 다른 사이트 또는 웹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개인 정보보호방침은 그 사이트 운영기관이 게시한 방침이 적용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웹사이트 이용 중 다른 사람의 개인정보 취득

    본회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에서 이메일 주소 등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를 취득하여서는 아니됩니다. 기타 부정 한 방법으로 이러한 개인정보를 열람 또는 제공받은 자는 관련 법률 규정에 의하여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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